본문 바로가기
정보

메타버스 관련 암호화폐 - 엑시인피니티, 샌드박스, 디센트럴랜드

by 비키트 2022. 3. 24.

  메타버스와 관련된 암호화폐는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실제 사용되고, 현금화도 비교적 쉽기 때문에 거래소에서도 인기가 있다. 메타버스와 관련된 코인의 대장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자.

 

 

1. 엑시 인피니티(AXS)

  2021년 게임 관련 코인으로 가장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던 코인이 바로 '엑시 인피니티'이다. 베트남 개발사인 '스카이나비스'가 만든 것으로 필리핀에서 엄청난 인기를 끌었으며, 유저들의 수입이 매달 70만~100만 원에 달하기도 한다.

이 코인이 이렇게 폭발적인 인기를 끈 이유는 바로 메타버스 생태계에서 돈을 벌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기 때문이다. 게임은 유저가 보유한 몬스터로 대결을 하는 구조이다. 이 게임을 통해 얻은 게임머니를 현금화하거나, 게임 속 몬스터 거래를 통해 돈을 벌 수 있다. 

 

 

2. 샌드박스

  샌드박스는 더샌드박스가 발행한 코인이다. 더샌드박스는 플랫폼 내에서 가상 부동산을 거래할 수 있도록 메타버스 기반 게임을 만드는 곳이다. 소프트뱅크에서 투자하면서 유명 기업들이 잇따라 투자를 시작한 곳으로 아디다스가 메타버스 공간인 '아디버스'를 구축하기 위해 더샌드박스와 협력하기도 하였다. 

 

 

3. 디센트럴랜드

  디센트럴랜드는 블록체인 기술에 기반한 가상세계에 땅을 사고, 주택이나 상업시설을 짓는다. 땅만 거래되는 것이 아니라 이곳에서는 아바타를 만들고, 아바타들이 입는 옷이나 물건도 거래가 가능하다. 이러한 거래는 디센트럴랜드의 코인인 '디센트럴랜드(MANA)'로 이루어진다. 디센트럴랜드 내에서 거래되는 아이템들은 모두 고유한 NFT로 교환이 가능하다.

 

 

4. 위믹스

  위메이드는 '미르4' 이름의 게임을 선보였다. 이 게임 내에서는 '흑철'이라는 것을 채굴하게 되는데, 흑철 10만 개는 게임 내 코인인 '드레이코' 1개와 교환이 가능하며, 드레이코는 '위믹스' 1개와 교환이 가능하다. 그리고 위믹스는 국내 코인 거래소인 빗섬에서 현금화 가능하다. 게임을 하면서 돈을 벌 수 있는(P2E) 구조가 입소문 나면서, 게임의 이용자 수가 폭발적으로 증가하여 위믹스도 엑시 인피니티의 뒤를 잇는 2021년 대세 코인이 되었다. 위메이드 대표는 '위믹스'코인을 기축통화로 다양한 블록체인 게임을 출시할 예정이다. 

 

 

5. 엔진, 갈라

  엔진은 게임에서 사용되는 캐시, 아이템, 커뮤니티 시스템을 위한 플랫폼이다. 즉, 메타버스 생태계를 구축해주는 '엔진' 역할을 한다. 갈라는 P2E 게임을 만드는 갈라게임즈의 암호화폐이다. 게임 속에서 사용되는 토큰으로 각종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다. 갈라코인은 갈라게임즈에서 NFT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이 코인도 위믹스 코인과 마찬가지로 다양한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질 예정으로 더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댓글